Information2017. 9. 23. 00:01
반응형


미디어 출판 시대의 새로운 문화 코드 PUBLOG 서포터즈 1기 사라입니다.

퍼블로그는 일상속에서 찍은 수많은 사진들의 아름다운 추억을 영원히 간직 할 수 있는 포토 상품들을 제작하는 사이트인데요

오늘은 서포터즈 2번째 미션!

사진인화 VS 포토북

비교체험 포스팅이예요!


 



 

먼저, 퍼블로그에서 제가 주문한 포토북과 일반 사진을 인화했습니다.

사진인화와 포토북을 만드는데 사용한 카메라는 DLSR카메라 캐논 EOS 60D입니다.

사진인화는 1DAY 1일배송! 포토북 제작기간은 휴일빼고 약 5일 정도 걸리구요.

제가 만든 포토북의 자세한 제작기는 전에 따로 올렸었답니다^ㅡ^


 

▼사라의 내맘대로 포토북 제작기 보러가기

(http://blog.naver.com/saracafe/130129180009)

그럼 지금부터 포토북 VS 사진인화

비교포스팅 들어갑니다.




먼저 제가 인화한 사진들이예요!

퍼블로그라는 로고가 새긴 비닐에 예쁘게 크기별로 쌓여져 도착했답니다.



정말 수많은 사진들을 인화했는데요.

퍼블로그에서 정말 저렴한 가격에 사진인화가 가능한 것 같았어요!


 



사진인화 종류엔 일반 사진인화, 증명사진인화, 핸드폰 사진인화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일반사진인화를 선택했습니다!





인화한 몇장의 제 사진들이예요!




제가 들고 있는 요 사진의 크기는

가로 12.7cm x 세로 8.9cm 입니다.


 

제가 인화한 사진들은 제일 작은 사이즈에서 3번째크기의 사이즈까지 주문했구요

사이즈 크기비교샷 보여드릴께요!


 


3.5x5, 4x6, D4

이렇게 세가지 크기의 비교샷입니다!





인화 재질이 유광 인화지여서 정말 코팅을 한 느낌의 사진이고 색감이 정말 잘 살아나 보였어요!
사진이 잘리는걸 원하지 않아 이미지풀로 모두 인화했구요!
인화지의 비율에 따라 인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페이퍼풀로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어서 제가 제작한 포토북을 보여드릴께요!

제가 제작한 보토북의 사이즈는 에세이(8x8) 입니다.

포토북 에세이는 포토북중에서 주문자가 가장많은 정사각형 포토북으로 인기가 아주 많다네요!



하드커버의 포토북이예요!

디자인은 제가 선택했구요

제목은 제가 직접 입력해서 만들었답니다.



하드커버북의 퍼블로그 포토북!




손으로 잡으면 요 정도의 두께감이 느껴집니다^^




첫장부터 Start~☆

보이시는 제목과 문구는 직접 입력하고 스타트 아이콘은 제작시에 부착했어요! 이쁘죠? ㅎㅎ




친구와 셀카가 가득한 포토북을 제작했어요!
커플용 포토북이라 달콤한 문구가 가득하네요




포토북과 사진인화의 차이~!

제가 생각할땐 사진인화는 유광재질이고 포토북은 종이라서 화질에서의 차이가 많이 느껴지네요!




좀 더 화질 차이가 선명하게 난 사진이네요! ㅎㅎ
어떤가요? ㅎㅎ
사진인화한 사진은 정말 카메라에 있던 원본 그대로의 사진을 인화한 것이고
포토북에 있는 사진은 제작시 약간 화이트닝을 보정한 사진이랍니다




포토북에 들어간 추억의 도시락 사진 한장!
제가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의 각도에 따라 포토북의 사진 화질이 떨어지게 나올수 있으니 참고 바래요!




유광이라 빛에 비추면 이렇게 보인답니다. ㅎㅎ 사진인화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죠?

그러나 포토북속의 사진은 종이라서 광이 비치지 않아용 ㅎㅎ





퍼블로그

내맘대로 포토북 VS 일반사진인화




이번엔 비슷한 사진크기의 포토북과 사진인화 비교!




그냥 볼때와 사진을 확대해서 볼땐 화질의 차이가 있네요! 유광인화지의 사진인화가 더 좋답니다^^

그러나 사진인화를 받았을 때보단 포토북을 받았을때 훨씬 더 소장가치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진 한장한장 포토앨범에 담기전까지는 한장한장 굴러다녀요 ㅠ.ㅠ

그러나 포토앨범은 딱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고 제가 소장하고 있어서 너무 이뻐서 자꾸 보게 된답니다 ㅎㅎ




사진인화와 포토북!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네요!

사진을 어떤용도로 쓰이느냐에 따라서 다른것 같습니다.

사진인화와 포토북 제작이 필요하신 분들은 퍼블로그로 고고!

반응형
Posted by pmj0403